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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최초 입고시에는 원재료로 입고되어 수불관리되는 중 그 원재료에서 일부를
외부에 판매하게 되어 상품매출 처리할려고 합니다. 입고시 자료부터 수불 정리하여야 하는지요.
아니면 해당 월에 재고자산 원재료에서 상품으로 그냥 대체하면 되는지요.
A] 원재료를 매입하여 수불관리 중 거래상대방에게 원재료의 일부를 판매하는 경우에는
상품매출로 매출시 세금계산서 교부해야 하며, 해당 월에 원재료 재고자산 계정에서
상품계정으로 타계정 대체해도 문제없습니다.
그러나 애초부터 그냥 팔 생각이 없다면 원재료는 입고시부터 상품계정으로 수불정리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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