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회계법인

☎ 0 2 - 8 3 4 - 1 1 1 9

다한회계법인
728x90
반응형

전체 글 10706

퇴직연금관련 합병하는 경우 경우의 수.

T. 퇴직연금관련 합병하는 경우 경우의 수. [ Q ]A법인은 갑 사업장(본사) 과 을 사업장( 지사)에 각각 다른 은행에 퇴직연금 가입중입니다.(규약도 별도 신고)퇴직연금이 없는 B법인으로 A법인 합병시 규약처리 방법은? [ A ]사업의 양도·양수 또는 인수·합병으로 근로관계가 포괄 승계되는 경우에는 양수회사 또는 합병회사가 사업주로서 하나의 계속사업이라고 할 것이며, 이때 퇴직연금도 승계되어 통산(합산)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가 유기적 일체로서 인적, 물적 조직이 그 동일성을 유지하면서 법인으로 전환하여 영업양도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사용자가 근로자대표의 의견을 들어 지방고용노동관서에 명칭 등 퇴직연금규약의 변경사항을 신고함으로써 퇴직연금에 관한 권리의무가 승계되어 설정되었음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

임직원 포인트 부여 및 임직원 할인 비과세 관련 질의(240만원? 20%? 기준)

[원 천] 임직원 포인트 부여 및 임직원 할인 비과세 관련 질의서면-2025-원천-5065 [원천세과-527]/ 등록일자 : 2026.06.08./ 생산일자 : 2026.06.08. [질 의]당사는 주류 수입 및 판매를 주 영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당사의 복리후생제도 중에는 자사제품을 지급하는 제도(이하 “자사제품 지급제도”라 한다)와 자사제품 구매수당을 지원하는 제도(이하 “자사제품 구매수당제도”라 한다)가 있음 자사제품 지급제도는, 임직원의 근로기간에 따라 임직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고, 임직원의 신청에 따라 동 포인트를 자사제품 주류와 교환할 수 있는 제도로, 자사제품 교환만 가능한 내부적인 포인트로 제품 교환시 포인트를 차감하고 자사 제품을 제공하고, 사업연도 말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가 있다..

26년 2기 예정 부가가치세신고 자료.

# 26년 2기 예정 부가가치세신고 자료. 10월 부가세, 호우·홈플러스 피해기업 2개월 납부 연장-신고는 더 쉽고, 피해사업자는 납부를 2개월 늦게, 환급은 6일 빠르게-예정신고·납부는 10월 26일(월), 예정고지 납부는 11월 2일(월)까지 1. 이번 신고부터 더 편리해집니다.① 놓치기 쉬운 신고정보를 미리 알려드립니다.□국세청은 사업자가 매출‧매입자료 등을 빠뜨리지 않고 정확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업종과 사업 특성을 분석하여 신고에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〇이번 신고 시부터 음식업 사업자의 밀키트 판매와관련한 과‧면세 해석례와배달플랫폼에서 직접 현금으로결제하는매출에 대한 성실신고 안내등사업자 특성에 맞는 분석자료*를 신규 발굴하여 맞춤형 신고를 지원한다.* 82종 23만개(전년 대비 5종..

부가가치세 2026.10.07

법인 중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대상자 (소규모법인사업자기준? 공급가액? 신규개업?)

[ Q ]법인 중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대상자 (소규모법인사업자기준? 공급가액?) [ A ]법인사업자는 예정신고하고 납부해야 합니다.다만, 소규모 법인사업자는 예정고지세액(직전 과세기간 납부세액의 50%)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예정고지서가 발부되므로 예정고지서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직전 과세기간 공급가액 합계액이 1억5천만원 미만인 법인사업자입니다. 면세매출은포함되지않습니다. 부가가치세법상 과세공급가액만을 의미합니다. 소규모법인의 공급가액을 환산하는 규정이 없어 환산하지 않습니다. 예정고지세액이 50만원 미만인 경우 예정고지 제외 되며, 예정신고 할 의무도 없습니다.다만, 조기환급 사유가 발생한 경우 예정신고하고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정신고기간에 개업한 법인사업자는 직전 과세기간 공급가액이 없기 때..

부가가치세 2026.10.07

통합폐업신고로 접수할 수 있는 민원종류.(통합폐업신고서 서식- 첨부파일)

음식업, 이미용 등 공중위생업종, 의료기기업종 등 138개 인,허가 업종(대상업종은 아래 '[별표3]통합 폐업신고로 접수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 참고)은 아래 통합폐업신고서[별지7호서식]를 작성하여 시군구 또는 세무서 중 한 곳에 제출하면 인허가와 사업자등록 폐업신고를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별표 3] 통합 폐업신고로 접수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 (제3조제1항제3호 관련)연번소관부처민원코드폐업(폐지․폐관) 신고 사무명세부업종명제출서류신청방법신청서식1고용노동부1490000-0011국내직업소개사업󰋻국내무료직업소개사업󰋻국내유료직업소개사업󰋻신고확인증 또는 등록증 원본방문별지7호 서식2공정거래위원회1130000-0008통신판매업󰋻통신판매업󰋻신고증원본방문별지7호 서식3공정거래위원회1130000..

부가가치세 2026.10.06

다한회계법인으로의 세무대리 결정 안내문

다한회계법인으로의 세무대리 결정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전관련해서는. 1. 첨부한 계약서 도장 날인 후 회신 부탁드립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함께요청) [PDF가 아닌 파일로 보내드립니다. 내용에 대해서 수정 협의 가능합니다.] 2. 계약서 회신 후 현 세무대리인 홈택스 해지 하면 저희가 세무대리 동의신청 하겠습니다. 3. 현 세무대리인에게 세무대리 해지 전달하고 관련 자료 전부 저희에게 보내주어야 합니다. [원천세신고서/ 부가세신고서] [고객사관련 기타 서류 전부] 전산 파일도 저희에게 메일로 함께 보내주어야 합니다. 4. 자료 회신 후 ERP상 회계 세무자료와 기 신고된 자료 비교 검토 후 가능하다면 10월 부가가치세신고도 다한에서 이카운트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잠고로 지난번 미팅..

퇴직금 중간정산 후 1년이내 퇴직시 퇴직금은?

T. 퇴직금 중간정산 후 1년이내 퇴직시 퇴직금은? Q. 퇴직금 중간정산 후 1년 미만을 근로하고 퇴직하는 경우 중간정산 이후 1년 미만의 근로기간에 대해서도 퇴직금을 받을 수 있나요? A. 퇴직금 중간정산 이후 퇴직금 산정을 위한 계속근로연수가 1년 미만인 경우에도 전체 계속근로연수는 1년 이상이므로 중간정산 이후의 1년 미만이 되는 몇 월, 며칠에 대해서 1년간의 퇴직금에 비례하여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現 법률 검토 후 적용 要 / 법적판단 권리주장 효력 없음/ 오류는 댓글 요청. ______인터넷기장이란?___

법인 조직변경의 경우 이월결손금, 세무조정 등 승계여부

[법 인] 조직변경의 경우 이월결손금 등이 승계됨법인46012-1698/ 귀속년도 : 2000/ 등록일자 : 2009.01.01./ 생산일자 : 2000.08.07. [질 의]당사는 2000. 3. 13자로 시행된 한국교육방송공사법에 따라 한국교육방송원에서 한국교육방송공사(EBS)로 다음과 같이 전환되었음1999. 12. 31 한국교육방송원의 정기 법인세신고서의 주요내역 :- 수익사업발생 미공제 이월결손금 약 XXX억원- 세무조정 유보액 합계 약 XXX억원- 임시투자세액공제 미공제이월액 약 X억원2000. 1. 12 한국교육방송공사법 공포2000. 3. 13 한국교육방송공사법 시행, 한국교육방송원법 폐지, 자본금결정 결산시행2000. 6. 21 재정경제부에서 자본금액 승인(XXX억원)공시정관 제38조에 ..

법 인 2026.10.02
728x90
반응형